아파트 브랜드 이름 뜻
(가나다 순입니다.)
(PC에서는 Ctrl + F 누르셔서 검색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페이지내 검색' 메뉴를 이용해서 찾으세요.)
※ 빠진 곳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파트 펫네임 해석하기'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miniweb.kr/318
굿모닝힐(Goodmorning Hill) : 동문건설
동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굿모닝힐은 '굿모닝(Good morning)'과 '힐(Hill : 언덕)'의 합성어입니다.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닌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는 아파트, 힐링(Healing)의 기능을 갖춘 품격 높은 아파트의 역할을 부각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랑블(Grand Bleu) : 서해종합건설
GRAND BLEU은 프랑스어로 '깊고 넓은 바다'를 의미합니다. 로고에는 늘 푸른 사철 나뭇잎이 결합되어 친환경 웰빙을 나타낸다고 해요. 인간의 몸과 마음이 아우러져 평안하고 고귀한 귀족같은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아름다운 주거문화를 건설하는 건설사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서해종합건설은 원래 인천에서 시작한 조그만 건설사입니다. 1995년에 서울로 이전하기 전까지 본사도 인천에 있었지요. 당시 인천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을 뽑아서 장학금을 지급했었습니다. 저도 그 중이 한 명이었어요. 저희 집 형편에 고기를 먹는다는 건 꿈에도 꾸기 어려운 일이었는데, 한 달에 한 번씩 학생들 모아서 장학금도 전달하고 고기집에서 배부르게 고기를 먹게 해주셨답니다. 당시 사장이었던 김영춘 회장은 학생들이 부담스러워할 수 있다며 일부러 자리를 피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꿈에그린 : 한화건설
현대인이 바라는 자연, 자유롭고 다양한 생활을 즐기기 위한 첨단 편의시설, 생활 속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즐거움 등 꿈에 그렸던 완벽한 주거공간을 뜻하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2019년부터 '포레나'로 브랜드 변경이 이뤄졌습니다.
더샵(The Sharp) : 포스코건설
반올림을 뜻하는 음악기호 "♯"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존의 음보다 높아질 뿐만 아니라 음계를 더욱 풍부하게 해 주는 반음의 역할처럼, "잠자는 곳"과 "일하는 곳"의 사이에 다양한 가치가 창조될 수 있다는 의미, 즉 더샵에서의 삶이 더욱 풍부해지고, 즐거워지고, 세련되게 하고자 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더 제니스(The Zenith) : 두산건설
천정(天頂), 정점, 절정을 뜻하는 영어 단어 'zenith'를 그대로 사용한 브랜드입니다. 두산건설의 기존 브랜드인 '위브'의 고급화 브랜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위브 더 제니스'와 같은 형태로 많이 사용합니다.
더 플래티넘(The Platinum) : 쌍용건설
쌍용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는 '스윗닷홈(2001~2012년)', '예가(2006~2018년)', '플래티넘' 등의 명칭이 혼용되어 사용되었고, 현재는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이라는 통합 브랜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플래티넘은 전문가들이 전문성(Professional)을 가지고 완벽한(Perfect) 주거공간을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Proud)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 휴(The Hue), 더 휴 리저브 : 한신공영
'더 휴'는 휴식을 나타내는 한자 休에 영어 정관사 The를 붙인 합성어로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가장 편안한 생활공간을 뜻한다고 합니다. 보통 건설사 이름까지 붙여서 '한신 더휴'라고 부릅니다. '더 휴' 브랜드는 2003년부터 사용해오던 '한신 휴플러스' 브랜드를 2016년에 리뉴얼한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고급 주상복합 건물에 적용하는 '한신 더휴 리저브(RESERVE)' 브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데시앙(Desian) : 태영건설
프랑스어로 '설계', '디자인'을 의미하는 '데생(Dessin)'에 인명 접미어 'an'을 붙인 브랜드입니다. 안락하고 미학적인 주거공간의 디자이너가 되겠다는 태영건설의 사명감을 표현한 브랜드라고 하네요.
디 에이치(The H)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건설의 영문 HYUNDAI의 머릿글자인 동시에, 완벽한 프리미엄 라이프를 위한 글로벌 건설리더 현대건설의 강한 의지와 자신감의 표현이자 High-end Housing(최상위 건축)의 글로벌 기준, 고귀하고 선택된 High Living Society(상류 사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디에트르 : 대방건설
대방건설의 D와 '존재하다'의 의미를 가진 프랑스어 '에트르(etre)'의 합성어로서 나의 존재가치를 발견하는 곳을 뜻한다고 합니다. 대방 노블랜드, 대방 샤인힐 브랜드에서 리뉴얼된 브랜드입니다.
래미안(RAEMIAN) : 삼성물산
'미래지향적이며(來), 아름답고(美), 편안한(安) 아파트'라는 의미입니다.
로얄듀크(Royal Duke) : 동원개발
'로얄듀크'는 부산광역시에 연고를 두고 있는 동원개발의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Royal Duke는 중세유럽 왕족을 포함한 상류층을 지칭하는 의미로, 삶의 여유와 품격을 향유할 수 있는 최고의 거주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로얄듀크'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로얄듀크 비스타'가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와 풍경을 뜻하는 '비스타(vista)'라는 브랜드에는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주거환경과 조망을 가진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르네상스(Renaissance) : 삼부토건
르네상스(Renaissance)는 잘 알려진 것처럼 14~16세기 유럽의 문화/예술 부흥과 재생을 의미하며, 주거문화의 르네상스를 이끌겠다는 건설사의 의지가 담긴 브랜드입니다. 수백년에 걸쳐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시대적인 주거 건축물을 짓겠다는 뜻도 함께 내포하고 있습니다. 삼부토건은 인천 송도의 경원재 호텔을 건축한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르엘(LE EL) : 롯데건설
대림건설의 아크로, 현대건설의 디 에이치,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과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를 참고하여 롯데건설이 런칭한 프리미엄 브랜드이며, Limited Edition by LOTTE의 약자입니다.
리슈빌(RicheVille) / 리슈빌DS : 계룡건설
리슈빌은 영어의 Rich(부유한)와 Village(마을)의 불어식 표현으로 '풍요로운 마을'을 뜻합니다. 풍요로움이 시작되는 곳 풍요로운 사람들이 모여사는 곳 가치있는 주거공간을 건축하고자 하는 계룡건설의 마음을 담았다고 하네요. 프리미엄 브랜드로 '리슈빌DS'가 있으며, 이때 D는 Deluxe(고급스러운), S는 Special(특별한)의 약자입니다.
리첸시아(Richensia) : 금호건설
금호건설의 기존 '어울림' 브랜드와 차별화/고급화 한 브랜드로서, '풍요, 부유함'을 의미하는 '리치(rich)'와 '지성'을 의미하는 '인텔리젠시아(intelligentsia)'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풍요로운 지식사회'를 상징한다고 해요.
린(Lynn) : 우미건설
'린'이 외글자라 흔히 '우미린'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부르며. 한자 '隣(이웃 린)'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아파트가 단순한 거주 공간이 아니라 구성원들의 보다 나은 삶과 새로운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라는 점을 강조하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미래도(MIRAEDO) : 모아건설, 모아종합건설, 미래도건설
'모아미래도'는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모아건설, 모아종합건설, 미래도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미래도'란, 아름답고(美), 편안함이 밀려오는(來) 이상적인 도시(都)를 뜻합니다. "아름다운(美) 도시(都)안에 사람(人)이 자연(木)을 벗삼아 쉴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철학적인 의미도 담겨져 있다고 하네요.
미소지움(Misozium) : 신성건설
한자어 '미소(微笑)'에 '짓다'의 명사형 '지움'을 합성한 브랜드입니다.
베라체(Verace) : 한일건설
'베라체(Verace)'는 '진실의(True)'라는 뜻을 가진 이탈리아어로,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True Design, 공간의 가치를 담은 True Value, 참된 삶이 실현되는 곳을 나타내는 True Life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처음에는 '유앤아이(You & I)' 브랜드였다가 '베라체'로 변경되었습니다.
베르디움(Vertium) : 호반건설
프랑스어로 초록색을 뜻하는 'VERT'에 영토를 뜻하는 영어 단어 'Imperium'를 결합한 것으로, 사람과 자연이 숨쉬는 주거공간을 뜻합니다.
뷰(SK View) : SK건설
View는 '시야', '시각'이라는 뜻으로서, 거주공간을 디자인하고 건축하는 새로운 시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명과 결합하여 보통 SK뷰 라고 부릅니다.
블루밍(BLOOMiNG) : 벽산엔지니어링
벽산블루밍의 BLOOMiNG은 '꽃이 피어나다'라는 영어 단어 자체의 뜻을 담아, 아름다운 행복이 활짝 피어나는 주거공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비발디(Vivaldi) : 한라건설
한라비발디는 '사계'라는 곡으로 유명한 작곡가 '비발디'의 이름에서 따 온 브랜드입니다. 기능적인 편리함을 뛰어 넘어, 문화적인 가치까지 추구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센트레빌(Centreville) : 동부건설
중심을 뜻하는 프랑스어 '센트레(Centre)', 한 세기를 뜻하는 영어 '센트리(Century)', 마을을 나타내는 '빌(Ville)'의 합성어입니다. 굳이 풀어보자면, '한 세기를 대표하는 주거 공간의 중심지'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Centreville Asterium) : 동부건설
동부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의 'ASTERIUM'은 'ASTER(별)', 'ASTERIA(성채석/보석)', 'IUM(공간)'의 합성어입니다. '별처럼 높고 보석처럼 빛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요.
스위첸(SWITZEN) : KCC건설
SWITZEN은 '스위스(Switzerland)'와 불교에서 선(禪)을 의미하는 '젠(Zen)'의 합성어입니다. 유럽풍 라이프 스타일에 동양적이고 간결한 절제미를 가미한 주거공간을 뜻한다고 합니다.
스타힐스(StarHills) : 서희건설
별을 뜻하는 'Star'와 고급 주거단지를 의미하는 'Hills'가 결합된 것으로 '별처럼 밝게 빛나는 고품격 주거단지'를 뜻합니다. 브랜드 로고에도 별 5개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아너스빌(Honorsville) : 경남기업
아너스빌은 '명예'를 의미하는 'Honor'와 '마을'을 나타내는 'Village'의 합성어입니다. 즉 '사는 사람들의 명예가 되는 고품격 주거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999년에 런칭한 브랜드지만 2004년에 마케팅사로 선정된 제일기획이 배용준 씨를 광고모델로 기용하면서 경남아너스빌에 대한 인지도가 급격히 높아졌죠.
아모리움(Amorium) : 건영
건영 '캐스빌'에서 리뉴얼된 브랜드인 '아모리움'은 사랑을 뜻하는 스페인어 'AMOR'와 공간을 뜻하는 라틴어 접미사 '–UM'의 합성어입니다. 사랑이 가득한 집을 만들고 싶은 건설사 건영의 의지를 담았다고 하네요.
아이원(I want) : 풍림산업
풍림아이원의 '아이원'은 I want를 줄여서 쓴 말로, '고객이 원하는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유쉘 : 우방산업
'나(I)'와 '당신(You)'의 '공간(Shell)'이라는 단어의 합성어로서, '나와 당신을 위한 집'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파크(IPARK) :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의 'I'는 혁신(Innovation)을 의미하며, 기존 아파트 개념을 혁신하겠다는 현대산업개발의 의지와 함께 공원(PARK)같이 편안한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하네요. 지난 2022년 1월 11일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붕괴사고가 발생하여 부실 공사 의혹을 받으면서 브랜드 이미지가 땅에 떨어진 상태입니다.
아크로(ACRO) : 대림산업
acro는 '정점', '처음'을 뜻하는 영어 접두어로서, 대림산업의 기존 아파트 브랜드인 'e편한세상' 보다 고급화된 주거단지에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안단테(Andante) : LH
주공그린빌, 뜨란채, 휴먼시아, 천년나무 등에 이어 LH가 신규 론칭한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본래 음악용어인 안단테(Andante)는 '천천히 걷는 빠르기'라는 뜻이며, 주거와 삶에 대한 여유로움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에버빌(Evervill) : 현진에버빌
영원하다는 의미의 'Ever'와 마을을 나타내는 'Village'의 합성어로, 앞선 기술로 오래도록 지속 가능한 주거 공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에일린의 뜰(Eileen's Garden) : IS동서(아이에스동서)
'에일린'은 주체적이고 감성적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행복한 여성'을 상징화한 페르소나(Persona,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뜰'은 누구나 꿈꾸는 인간을 위한 가장 조화로운 공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에일린의 뜰'은 인간과 환경 그리고, 문화적 감수성이 공존하는 'Human Design'을 지향하는 아이에스동서의 아파트 철학을 그대로 담은 브랜드라고 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W'가 있습니다.
현대건설 토목사업부가 분사하여 만들어진 동서건설을 일신건설이 인수하여 IS동서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일신건설(IL SHIN)의 앞 두 글자를 딴 IS와, 동서건설의 이름 '동서'를 붙여 만든 사명이죠. 동서식품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ㅅ^;; 참고로 IS동서 창업주는 권혁운 회장인데 반도건설 권홍사 회장의 동생입니다. 재벌들은 다 그들만의 운동장에서 사는 듯;;;
엑슬루타워(Exllu Tower) : 풍림산업
'엑슬루타워'는 풍림산업이 선보이는 최고층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기존 아파트 브랜드 ‘아이원(I-want)’과 차별화하여, 우수하다는 뜻을 가진 영어(Excellence)의 ‘엑스(Ex)’와 나무를 짜 높이 세운 망루라는 의미의 한자어인 ‘루(樓)’의 합성어로 첨단기술이 접목된 마천루란 뜻을 담고 있답니다.
엔파트(N'Part) : 유진그룹 동양/건설부문
엔파트는 자연스럽다는 뜻의 내추럴(Natural)의 'N'과 동반자를 뜻하는 파트너(Partner)의 Part를 결합한 브랜드입니다. 친환경과 미래형 주거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건설사의 의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엘리움(elium) : 대방산업개발
엘리움(elium)은 “Your Own Elysium(당신만의 엘리시움)”을 의미하는 브랜드로서, 엘리시움은 고대 그리스에서 영원히 행복한 삶을 누리는 들판이자 이상향을 뜻한다고 합니다. 엘리움에서 거주하는 모든 사람들이 축복되고 행복한 삶을 살며 자신이 하고 싶은 삶을 마음껏 누리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브랜드라고 하네요. 참고로 대방산업개발은 대방건설과 계열사 관계입니다.
예미지 : 금성백조
예미지(藝美智)는 '예술적 가치(藝美)와 지적 기능(智)을 갖춘 삶의 질을 높인 아파트'라는 의미를 담은, 금성백조의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금성백조는 대전을 연고로한 건설사로서, 중견건설사로는 최초로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대회' 대통령상을 2회 수상했다고 하네요. 이번에 김포 장릉 때문에 이슈가 되고 있는 인천의 아파트 단지 중 하나가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애듀'입니다. (참고 글 : 2021.10.24 - [잡다한 정보] - 김포장릉 검단신도시 아파트 철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이유 )
오네뜨(honnête) / 르 오네뜨 : 남해종합건설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남해종합건설은 '정직과 신뢰'를 회사 경영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정직'을 뜻하는 프랑스어인 '오네뜨(honnête)'를 아파트 브랜드명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남해종합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르 오네뜨'는 '오네뜨' 앞에 정관사 Le(르)를 붙인 것인데요. Le는 영어의 The와 동일한 뜻입니다. 현대건설의 The H 브랜드와 유사한 작명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ㅅ^
월드메르디앙(World Meridian) : 월드건설산업
월드건설산업 사명의 '월드'와 프랑스어로 자오선, 정점, 절정 등을 뜻하는 '메르디앙'(Meridian)의 합성어입니다. 월드건설이 짓는 아파트와 그 아파트가 들어서는 도시에 예술과 미학의 절정을 담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웰츠타워(Welltz Tower) : KCC건설
Welltz Tower는 건강, 안녕, 복지를 의미하는 '웰빙(well-being)'과 고급스럽고 귀족적인 품성을 뜻하는 '리츠(ritz)', 장엄한 규모감을 상징하는 '타워(tower)'의 합성어로서, KCC건설의 스위첸(SWITZEN)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웰카운티(Well County) : 인천도시개발공사
웰카운티는 2004년 선보였으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의미하는 '웰빙(Well-being)'과 환경친화적 공간을 지향하는 '카운티(County)'를 결합한 것이라고 합니다.
위브(We've) : 두산건설
"We’ve got everything.(우리는 모든 것을 가졌어요)"를 줄인 브랜드로서, 모든 것을 다 가진 주거공간, 현대인들이 가지고 싶고, 살고 싶은 주거공간을 의미합니다. 또 다른 설명으로는, 사는 기쁨과 사랑, 행복이 있는 갖고 싶은 공간과 알뜰하면서도 문제가 해결되는 곳이라는 뜻으로서 We have·live·love·save·solve 등의 영어 단어를 함축한다고도 하네요.
유보라(UBORA) : 반도건설
반도건설 권홍사 회장의 딸 이름인 '보라’'에서 따온 이름으로서, "딸이 살아도 부끄럽지 않을 아파트를 짓겠다"라는 권 회장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앞에 붙은 유(U)는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뜻이 있는 라틴어 '유비쿼터스(Ubiquitous)'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유토빌(UtoVill) : 신일건업
'신일유토빌'이라고 흔히 부르는데, '신일해피트리' 브랜드의 '신일'과 회사가 완전히 다릅니다. '유토빌'은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와 마을을 뜻하는 'Village'의 합성어로서, 이상적인 주거문화를 추구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지더원(EG the 1) : 라인건설 & 동양건설
EG건설과 라인건설의 공동 브랜드이고 EG건설의 사명을 따, 아파트 브랜드 1순위가 되겠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EG건설은 동양건설에 합병되었기 때문에 애매해져버린 브랜드가 되어버렸죠.
자연앤(자연&) : GH경기주택도시공사
자연앤은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인간의 영원한 삶터인 '자연'에 'And(그리고)'가 조화되어 무한한 가치를 더해 주는 브랜드명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연의 일부로서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누리는 새로운 주거공간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시행사일 뿐 직접 시공을 하지는 않기 때문에 보통 '자연앤 + 시공사 자체 브랜드'와 같은 형식으로 아파트 이름이 지어집니다. (예 : 자연앤 롯데캐슬, 자연앤 자이) '자연앤' 이라는 이름도 사실 이런 아파트 이름 작명 구조를 염두에 두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이(Xi) : GS건설
eXtra Intelligent의 준말로, 남들과 구별되는 지적능력을 뜻합니다.
칸타빌(CANTAVIL) : 대원
'노래하듯이'라는 뜻의 '칸타빌레(Cantabile)'와 '마을'이라는 뜻의 'Village'의 합성어로서, 노래가 절로 나올만한 행복한 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원은 청주쪽에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건설사라고 하네요.
캐슬(Castle) : 롯데건설
왕이 거주하던 ‘성(castle)’과 같이 품격 있는 삶의 공간이라는 의미입니다. 건설사 이름과 붙여서 '롯데캐슬'이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코아루(KOAROO) : 한국토지신탁
'Korea Advanced 루(樓)' 즉, 한국의 진화된 주거공간을 의미합니다. 중의적인 뜻으로, 'Core(핵심)+루'를 뜻하기도 한다고 해요. 주거공간으로서의 핵심과 본질을 지향한다는 말입니다.
트레지움(Tresium) : 두산건설
보석을 뜻하는 Treasure와 장소를 나타내는 라틴어 ~ium을 결합한 두산위브의 고급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보석 같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파라곤(Paragon) : 동양건설산업, 라인건설
'Paragon'은 100캐럿 이상의 최고급 다이아몬드를 의미하는 말로 '최정상의 주거 명작'을 짓겠다는 동양건설산업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파밀리에(familie) : 신동아건설
'familie'는 루마니아어로 '가족'을 뜻하며, 가족이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신동아건설의 의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퍼스트빌(Firstville) : 우남건설
처음, 으뜸을 나타내는 'First'와 마을을 나타내는 '빌(Ville)'의 합성어입니다. 으뜸 가는 주거공간을 건축하겠다는 건설사의 의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포레나(FORENA) : 한화건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포레나(FORENA)'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꿈에그린' 브랜드가 2019년 8월부터 '포레나'로 변경되었습니다.
푸르지오(PRUGIO), 푸르지오 써밋(PRUGIO SUMMIT) : 대우건설
'푸르다'에서 따온 '푸르'와 땅을 뜻하는 영어 'geo(지오)'의 합성어입니다. 대림산업 아크로와 마찬가치로, '푸르지오'의 고급화 단지에는 '정상, 꼭대기'를 의미하는 '써밋(Summit)'을 붙여 '푸르지오 써밋'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라디움(PRADIUM) : 시티건설
'PRADIUM(프라디움)'이란 자부심을 뜻하는 'Pride'와 사람을 뜻하는 'i' 그리고 집을 뜻하는 '~um'의 합성어로 '사는 사람의 가치와 자부심을 드높이는 집을 짓겠다'는 시티건설의 건설철학을 담았다고 합니다. 시티건설은 중흥S-클래스의 중흥건설과 사실상 계열사 관계입니다. 그래서 간혹 'S-클래스 프라디움'과 같이 두 브랜드를 섞어서 이름을 붙이기도 합니다.
풍경채(Pungkyeongchae) : 제일건설
'풍경'과 집을 세는 단위 '채'의 합성어로서,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집'이라는 뜻입니다. 제일건설의 우수한 설계 능력과 시공 경험을 접목하여 입주민이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겠다는 건설사의 의지를 담은 브랜드라고 하네요.
하늘채(HANULCHE) : 코오롱글로벌
하늘나라의 집, 높은 곳의 집이란 뜻으로, 하늘처럼 깨끗하고 맑은 집이라는 뜻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진 몰라도, 하늘채 아파트 중에는 '스카이'라는 펫네임을 붙인 곳이 많지요.
한내들 : 유승종합건설
한내들은 인천시에 소재한 유승종합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로서, '크다'는 뜻을 갖는 '한'과 '개천'을 뜻하는 '내', 그리고 '넓은 벌판'을 나타내는 '들'의 순우리말로 구성된 합성어입니다. 한내들은 말 그대로 크고 넓은 내와 들을 표현하는 말로, 예로부터 명당으로 불리는 배산임수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으며 그만큼 살기 좋고 자연친화적인 주택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해링턴 플레이스(Harrington Place) : 효성중공업
해링턴(Harrington)은 '반석 위에 지은 집'이라는 뜻으로서, 영국 명문 가문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해피트리(Happy Tree) : (주)신일
'해피트리'는 사람과 자연이 함께 사는 행복한 아파트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기능성과 자연친화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호반써밋(HOBAN SUMMIT) : 호반건설
호반건설의 '베르디움'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호반건설이 지은 '최정상(Summit)'의 주거공간을 뜻합니다.
휴먼빌(Humanvill) : 일신건영
인간을 나타내는 '휴먼(Human)''과 마을을 나타내는 'Vill'의 합성어로서, 일신건영의 정신인 인간사랑, 고객사랑의 공간으로 모신다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로고 역시 Human의 앞글자인 h를 형상화하였습니다
휴먼시아(Humansia) : LH
인간, 인류를 뜻하는 'Human'과 넓은 공간, 대지를 의미하는 'sia'의 합성어로, 인간이 중심이 되는 최고의 도시주거공간 조성을 통해 국민에게 풍요로운 삶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주공(현재의 LH)의 비전을 담은 브랜드입니다.
힐데스하임(Hildesheim) : 원건설
힐데스하임은 '힐데(Hilde)의 집(Heim)'이라는 뜻입니다. '힐데'는 IS동서의 아파트 브랜드인 '에일린의 뜰'의 '에일린'처럼, 자연과 예술 그리고 인생을 담은 주거공간을 꿈꾸는 여성을 상징화한 페르소나(Persona,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한편 힐데스하임은 독일 니더작센주에 위치한 인구 10만 명의 전원도시 이름이기도 하죠.
힐스테이트(HILLSTATE) : 현대건설
'언덕(HILL)'과 '높은 지위와 품격(STATE)'의 합성어로 '힐'은 비버리힐스와 같은 고급 주거단지를 연상시키려는 의도로 따왔다고 하네요.
e편한세상 : 대림산업
래미안에 이어 아파트 이름을 브랜드화한 두번째 사례입니다. 처음 브랜드를 만들 때, 'e'는 인터넷(사이버)를 상징하며 '편한세상'은 인터넷 서비스로 생활하기에 편리한 아파트라는 뜻이었고, 그래서 초고속 인터넷 망을 갖춘 아파트에만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초고속 인터넷 망이 일반화되면서 차별성이 없어지자 현재는 "이(this) 편한 세상"의 '이'를 알파벳 e로 대체한 듯한 컨셉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S-클래스(S-Class) : 중흥건설/중흥토건
'중흥S-클래스'는 아름다운 개성과 품격이 살아있는 집, 편리한 동선과 과학적인 기능이 돋보이는 집, 사는 사람 모두가 아름답고 행복해지는 특별한(Special Class) 집을 뜻한다고 합니다. 중흥건설은 대우건설을 인수한 건설사이기도 합니다. 푸르지오 브랜드도 S-클래스와 통합될 수 있다는 우려섞인 전망이 있었으나 최근 소식에 따르면 중흥건설과 대우건설의 브랜드는 독자적으로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W(더블유) : IS건설
'에일린의 뜰'로 유명한 IS건설의 초고층주상복합아파트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건설사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브랜드의 의미는 없지만, 처음으로 이 브랜드가 사용된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 W의 초고층 실루엣을 형상화한 것으로 짐작됩니다.
기타 아파트
리엔파크(Rien Park) : SH서울주택공사 & 신동아건설
리엔파크는 SH서울주택공사가 시행하고 신동아건설이 시공한 임대주택 브랜드입니다. '리엔(Rien)'은 프랑스어로 '무(無, Nothing)'을 뜻하는데요. 단어 뜻 그대로 해석하면 '아무 것도 없는 공원'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다른 건설사들이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미를 부여하려 노력하는 데 반해, 다소 성의없는 브랜드 네이밍인 것 같습니다. '리엔파크'라고 대충 들으면 뭔가 있어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만 말이죠;;;
'잡다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제3호 태풍 '차바', 이름 뜻? - 불상화 아니고 부상화! (0) | 2021.12.19 |
---|---|
윤석열 & 김건희 가족 관계 요약 (0) | 2021.12.15 |
2022년 제1호 태풍 '말라카스', 이름 뜻? - 인류 최초의 남자 (0) | 2021.12.09 |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이 지급됩니다. (0) | 2021.12.06 |
인천/부천 지역 - 딸기체험농장 추천 BEST 6 (0) | 2021.1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