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음식

[GS25] 보승식품 머릿고기 수육 ★★★★

by 당위정 2022. 8. 4.
728x170

편의점 : GS25
제품명 : 보승식품 머릿고기 수육 
중량 : 180 g
영양 정보 : 541 kcal / 485 mg
보관 : 냉장보관
가격 : 6,5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맵다 / 많이 맵다 / 왓 더...

어쩌다 들른 편의점에서 보승식품이 만든 머릿고기 수육을 발견하고 충동적으로 구입했습니다. 고기요리류는 그간 구매 만족도가 낮았기 때문에 약간 반신반의하긴 했습니다만, 수육이라니!!! 다시 한 번 기대감을 갖고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종이 슬리브에 나온 사진은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만, 전부 '조리예'이니 너무 기대하지 마시고요;; 보승식품은 작년에 떠들썩했던 비위생적 순대공장 사건 때 문제의 업체로 억울한 오해를 산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제가 재빨리 글을 올려서

꽤 많은 분들(26,000 뷰)이 정확한 정보를 얻으셨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보승식품은 해썹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업체랍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릿고기 수육'의 영양 정보와 조리 방법인데요. 조리 방법에 대해선 드릴 말씀이 많습니다.

 

제품에 적혀 있는 조리 방법은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살짝 개봉하여 용기에 담아라?' 터지지 않게 끝부분만 조금 잘라서 용기에 담은 후 조리를 하라는 뜻으로 읽힐 수 있는데요. 포장 재질을 보면, 용기는 폴리프로필렌, 내포장, 즉 수육을 진공포장하고 있는 비닐은 폴리에틸렌입니다. 전자렌지에 돌리면 안된다는 얘기죠.

 

그렇다면 그냥 '머릿고기 수육을 개봉하여 용기에 담습니다' 라고 하면 될 것을, 불필요하게 '살짝'이라는 문구를 추가하여 오해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 전에 리뷰했던 장어구이 도시락도 불충분한 설명으로 많은 구매자들이 비닐째로 전자렌지를 돌렸는데, 이 제품 역시 동일한 문제가 있는 겁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용기에 담아서 전자렌지에 그냥 돌리라고 되어 있는데, 이 제품 개발한 직원들은 한 번도 조리를 안 해보고 조리 방법을 작성한 것 같습니다. 그냥 돌려 보세요.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팝콘처럼 펑펑 튀고 난리입니다. 저 조리 방법 작성한 사람은 징계감이에요. 조리 해보지도 않고 작성했거나, 조리를 해봤는데도 저렇게 작성했다면 더 큰 문제죠. 저라면 저런 직원은 아웃입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조리 방법을 제가 다시 작성해보았습니다.

 


머릿고기 수육 조리 방법


1. 새우양념맛믹스를 꺼낸 후 머릿고기수육을 개봉하여 용기에 담습니다.

2. 종이 슬리브를 씌워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1000W 1분, 700W 1분30초)합니다.

3. 조리된 머릿고기수육을 새우양념맛믹스에 찍어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제품 구성
수육을 개봉하여 용기에 담은 모습
조리가 완료된 모습
조리가 완료된 모습

 

그러면 머릿고기 수육의 맛은 어떨까요?

 

완전 맛있습니다! 꾸덕꾸덕하고 쫀득쫀득한 수육이 씹히는 식감이 아주 예술이에요. 족발 편육과 비교하면 천지차이입니다. 족발 편육이 편의점 음식이라면 '머릿고기 수육'은 이름난 수육 맛집에서 시켜먹는 제대로 된 요리와 맞먹는 등급입니다. 1인 가구에서 맛있는 수육 먹고 싶어서 배달의 민족 주문시키면 양이 많아서 냉장고에 보내야했었는데, 딱 1인분으로 수육 맛 보고 싶을 때 적당한 제품이에요.

 

맛으로만 따지면 별 5개를 주고 싶지만, 어이 없이 불성실한 조리 방법 때문에 별 1개 뺍니다.

 

이상, 보승식품에서 만든 '머릿고기 수육' 제품 리뷰였습니다. ^ㅅ^ 

 

 

 

 

 

 

[편스토랑] 편의점 음식 별점 등급으로 보기

제가 먹어본 편의점 음식 평가들을 별점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뷰한 모든 편의점 음식들은 제 돈으로 구매한 것이고 제조사나 유통사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ㅅ^)/ 별 다섯

miniweb.kr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