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음식

[GS25] 통민물장어구이 도시락 ★★★

by 당위정 2022. 7. 15.
728x170

편의점 : GS25
제품명 : 통민물장어구이 도시락
중량 : 530 g
영양 정보 : 825 kcal / 1,735 mg
보관 : 냉장보관
가격 : 15,0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맵다 / 많이 맵다 / 왓 더...

GS25에 갔는데 전에 본 적 없는 아주 비싸고 고급스러운 도시락을 발견했습니다. 이름하여 '통민물장어구이 도시락'! 15,000 원이라는 사악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맛이 궁금해서 사봤습니다.

일반적인 도시락 제품처럼 유통기한은 매우 짧습니다. 제조일시로부터 이틀. 물류/유통시간을 감안하면 하루 반 나절만에 팔려야 하는데요. 이런 고가의 도시락이 유통기한 넘어서 폐기된다면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저는 폐기 시간 거의 임박해서 구매했습니다. 어쩐지 점주님이 너무 기뻐하시는 눈빛이었어요. ^ㅅ^;;;


비주얼른 매우 훌륭합니다. 15,000 원 가격에 걸맞는 과대 포장이 일품인데요. 아래와 같이 도시락 본품 케이스 아래에 추가 케이스가 있습니다. 자연환경을 생각하면 굳이 이렇게까지 고급스럽게 해야 했나 싶네요.


비닐포장(위 사진에서는 이미 벗긴 상태입니다.)을 벗기면 와사비와 유자 드레싱 소스가 나옵니다. 유자 드레싱은 훈제오리 샐러드에 뿌려먹는 것일텐데, 와시비는 도무지 어떻게 먹으라는 건지 짐작이 안되네요.


영양정보입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부터 이 제품의 난해한 점을 짚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이 '안심뚜껑 전자렌지 OK' 라는 문구가 크게 적혀 있습니다. 이 문구 옆에 매장용/가정용 전자렌지 조리시간이 적힌 것 말고는 별도의 조리법이랄 게 딱히 없는데요. 이 문구만 보고 생각하면,

아, 뚜껑도 함께 조리를 해도 괜찮다는 뜻이구나.
비스프리? 환경 호르몬 같은 것 안 나온다는 거구나.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뚜껑에는 장어 소스가 뚜껑에 뭍는 걸 막아주는 비닐이 붙어 있고, 샐러드와 훈제오리가 들러붙지 않게 하여 선도를 유지하는 비닐이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뚜껑과 함께 도시락 째로 전자렌지를 돌릴 수 있는 비주얼이 아니란 말이죠.


그런데 다시 한 번 설명을 잘 보면....

 

"장어덮밥 용기만 전자레인지 조리 후 취식해주세요?????"


장어덮밥 용기가 뭐지? 그러면서 뒤적거리다가....


장어덮밥 부분이 별도 용기로 분리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무릎을 탁 친다.)
그러니까 저 부분만 꺼내서 전자렌지에 돌려야 하고, 나머지는 전자렌지를 돌리면 안되는 거였던 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아니.... 그러면 왜 조리 설명서에 '안심뚜껑'이나 '전자렌지OK' 같은 문구를 적어 놓았을까요? 전자렌지 돌리면 안되는 부분까지 전자렌지 돌리게끔 소비자를 물맥이는 건가요?


같은 조리법 설명 영역 안에 '전자렌지'랬다가 '전자레인지'랬다가 하는 건 그냥 애교로 넘어가겠습니다. 하지만 전자렌지를 돌리면 안되는 도시락을 전자렌지를 돌려도 되겠다는 착각을 하도록 만드는 문구를 굳이 집어넣는 이유는 도대체가 이해가 안되네요??????

저 빨간 글자는 작아서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갈색 바탕에 빨간 글씨라 더더욱 시인성이 좋지 않아요. 물론 내가 노안인 것도 있지만.....ㅡㅅㅡ;;; 정작 가장 중요한 요리법은 작게 써놓고, 절대 하면 안되는 내용은 크게 적어 놓고, 디자이너가 문제인 건가요? 아니면 기획자가 문제인 건가요?

실제로 이 글 적은 후에 검색해봤더니 비닐+전체케이스(뚜껑포함)를 전자렌지에 돌린 사람이 한두 명이 아닙니다. ㅂㅅ같은 기획자(or 디자이너)야. 만족하냐?

피해자 중 한 명의 글





그러면 대전은요?

....가 아니고
그러면 맛은????? 맛은 어떻냐고요??????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 폰카로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비주얼!!!!!!!


맛은 좋습니다! 민물장어구이 특유의 가시없는 부드러운 식감도 일품이구요. 저 윤기 좔좔 흐르는 장어소스도 아주 감칠맛 있습니다. 다만, 샐러드를 제외한 쓰끼다시(?)는 거의 안 먹고 남았습니다. 제가 장어 먹자고 이 도시락 샀지, 락교나 생강 먹자고 도시락 산 것도 아닌데 쓰끼다시 양이 너무 많아요. 쓰끼다시 양을 좀 줄이고 가격을 조금이라도 떨어뜨리는 게 낫지 않을까요? 그리고 와사비는 대체 뭐 어떻게 먹냐구요!!!

맛만 따지면 별 4개 주고 싶은데, 소비자를 맥이는 저 괴상하고 성의없는 조리법과 안 그래도 비싼 가격을 조금이라도 높이는 데 일조한 과도한 쓰끼다시 때문에 별 1개 뺍니다. 1년에 6번 정도 사먹을 용의 있습니다. 하지만 폐기량이 많아서 금방 단종될듯? 단종되기 전에 GS25 가서 많이 사드세요. ^ㅅ^)/


이상 통민물장어구이 도시락 후기였습니다.

 

 

 

 

[편스토랑] 편의점 음식 별점 등급으로 보기

제가 먹어본 편의점 음식 평가들을 별점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뷰한 모든 편의점 음식들은 제 돈으로 구매한 것이고 제조사나 유통사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ㅅ^)/ 별 다섯

miniweb.kr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