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

경주 라한셀렉트호텔 - 아이 3명 데리고 투숙하기 좋은 곳

by 당위정 2022. 5. 9.
728x170

지난 어린이날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에 2박 3일 숙박을 하고 왔습니다. 라한셀렉트 호텔에 묵으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라한셀렉트 호텔은 성인 2명 + 어린이 3명으로 정식 예약이 가능합니다. 

 

 

위 예약 확인 페이지를 보시면 아동 3명으로 예약된 것 보이시죠? 많은 호텔에서 어린이를 최대 2명까지만 선택할 수 있게 하고 있어서, 부득이하게 방을 2개를 잡은 후 한 방에서 같이 자는 비효율적인 숙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떤 호텔은 일단 예약상으로는 2명으로 하고 현장에서 인원 추가 비용을 받는다거나 추가 없이 재량껏 입실시켜주기도 하구요.

 

일부 호텔은 인원 추가 비용을 더 낸다고 해도 무조건 방을 2개 잡지 않으면 안된다는 곳도 있었어요. 초등학생 또는 미취학 어린이를 나눠서 엄마 아빠가 각각 방에서 따로 데리고 잘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정책을 고수하는지 이해는 되지 않았지만, 뭐 해당 호텔 정책이니 어쩔 수 없지요.

 

인구 감소 절벽이라면서 아이들을 많이 낳으라고 말만 하지, 실제로 다둥이들이 여행을 하려고 하면 철벽을 치는 곳이 적지 않아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큼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라한셀렉트 호텔은 당당히 아이 셋을 예약할 수 있어서 얼마나 좋았는지 몰라요!!!! ^ㅅ^)/

 

 

라한셀렉트 호텔은 '라한 호텔' 체인 호텔 중 하나로서, '라한(LAHAN)'은 '즐거움'을 뜻하는 순우리말 '라온'과 '한국'의 '한(韓)'을 조합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가장 한국적인 방식으로 즐겁고 멋진 삶'을 뜻한다고 해요. 호텔 로고를 보면 전통 한옥의 기와 지붕 라인과 구조를 형상화 하고 있지요.

 

원래 이름은 '현대호텔(현대중공업 계열사)'이었다가 2017년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에 매각되어서 지금은 '라한 프라퍼티즈 매니지먼트 주식회사(라한 자산 관리 주식회사)'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의 장점


1. 부부 + 아이 셋 예약이 가능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비용과 무관하게 부부+아이 셋 해서 5명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이라는 점, 칭찬합니다. ^ㅅ^

 

6층 테라스에서 바라본 보문호 풍경
보문호 파노라마 뷰 - 왼쪽에 경주월드가 보이네요.

2. 압도적인 보문호(湖) 경치와 산책길

레이크뷰로 객실을 잡으시면 멋진 보문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경치예요. 1층으로 내려가시면 보문호 둘레길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트래킹 한다 생각하고 호수를 한 바퀴 도는 것도 멋질 것 같아요. 저희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걸어서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까지 갔다 왔답니다.

 

마켓338 전경

3. 푸드코트, 풀 사이드 바

레스토랑인 '더 플레이트' 외에 식음료 잡화점인 '경주상점'과 특이하게도 푸드코트 컨셉의 모듬 식당인 '마켓338'이라는 식당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켓338에서는 국수류, 탕류, 중화요리, 태국음식, 이탈리아음식, 일식요리, 수제버거 등 다양한 음식을 골라서 맛을 보실 수 있어요. 1층 체크인 데스크 오른쪽 복도로 직진하면 맨끝에 있습니다. 직접 갈 필요 없이 룸 서비스로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풀 사이드 바에서는 떡볶이를 꼭 시켜드셔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라호텔 가면 짬뽕 꼭 먹어보라고 하잖아요.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에서는 로제 떡볶이 안 드시면 후회하실 거예요. ^ㅅ^

 

4. 담백하고 다양한 시설

서점과 카페를 겸한 공간인 '경주 산책(경주 스트롤)', 이색 포토존 '경주 나인', 볼링장과 다트게임장 '경주 스트라이크', 키즈카페 '원더랜드' 등이 담백한 매력을 더해준답니다. 원더랜드에는 빙판 없이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 있어요. 스케이트 부츠 사이즈는 최대 220mm인 점 참고하세요.

 

원더랜드 안에 있는 스케이트장

 


라한셀렉트 경주 호텔의 단점


1. 조식(룸서비스) 품질

저희 가족은 조식을 '더 플레이트'에서 먹지 않고 룸서비스로 시켜 먹었는데요. 성인은 한식 두어 종류와 아메리칸 스타일 조식 안에서 선택해야 했는데, 한식 종류는 그닥 끌리지 않았어요. 아메리컨 스타일 조식에는 빵과 토스트, 계란(3종 중 택일), 샐러드 등이 나오는데요. 다른 호텔(신라, 워커힐 등)과 비교할 때 빵 품질이 많이 안 좋았어요. 그리고 딸기잼이 특히 성의가 없었어요. 그.... 아시죠? 완전 싸구려 보급형 딸기잼.... 그것도 1인당 달랑 1개!!! 신라호텔 조식을 시켰을 때 종류별 잼이 고급진 유리병에 담겨져 나왔던 걸 본 저희로선.... 라한호텔의 딸기잼은 정말 '확 깨는' 아이템이었습니다;;;

 

어린이는 키즈 도시락을 시켰는데요.  도시락 안에 볶음밥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거의 손을 안 대는 거예요. 볶음밥인데!! 그래서 제가 먹어보니, 우와.... 이건 무슨 정부미로 밥을 한 것마냥 푸석거려서 목으로 넘어가질 않더라구요. 제가 요리를 잘 모르고 혀가 저렴해서 그냥 어지간 해선 잘 먹는데, 이 볶음밥은 그런 저마저도 두 손 들게 만드는 수준이었답니다.

 

다른 식당은 다 좋았어요. 더 플레이트에서 먹어본 거, 마켓338에서 먹어본 거, 경주상점에서 산 빵이나 풀(Pool) 사이드 바에서 시킨 음식 모두 훌륭했어요. 조식만 영 아니었다는 점!! 아침식사를 룸 서비스로 하시려면 달리 대안도 없어요. 마켓338은 오전 11시30분부터 룸 서비스로 주문이 가능하거든요. 저희는 첫째 날 조식 룸서비스에 대 실패를 하고, 둘째 날은 전날 경주 상점에서 미리 사둔 빵으로 때웠답니다.

 

2. 편의점이 없음

저희가 갔던 호텔들은 모두 지하층에 편의점이 있었는데, 이 곳은 편의점이 없네요. 물론 경주 상점에서 빵 종류와 음료수를 팔긴 하는데, 조금 아쉽긴 했어요. 운영 시간도 그렇구요.

 

3. 헤어드라이어

하하하... 이 글 적으며 다시 생각하니 헛웃음이 나옵니다. 바람이 너무 약해서 머리카락 긴 여성분들은 뻥 좀 덧붙여서 한 시간 정도 말리셔야 할 듯. 게다가 바람은 약한데 뜨겁기는 어찌나 뜨거운지...!! 라한셀렉트 호텔의 고급스러움과 담백한 이미지를 박살낼 딱 하나의 단점을 꼽으라면, 저는 이 헤어드라이어를 주저 없이 꼽겠습니다. 관계자 여러분. 헤어드라이어 좋은 거 몇 만 원 안해요. 제발 바꾸세요 ㅠㅠ

 

저희 집에서는 아래의 헤어드라이어를 쓰고 있는데요(하나는 안방, 하나는 화장실). 가격대는 3~4만 원입니다. 라한셀렉트 호텔 담당자분께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필립스 5000 시리즈 써모 쉴드 헤어 드라이기 BHD500/09 2200W

COUPANG

www.coupang.com

 

 

유닉스 메탈릭 레트로 파워맥스 2000W 헤어 드라이기 UN-B1643

COUPANG

www.coupang.com

 


기타 사항


1. 트윈침대를 1개로 합치는 방법

저희 가족은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 패밀리 트윈 객실에서 투숙했는데요. 침대 가드를 2개 이상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침대 2개를 하나로 붙여서 사용했답니다. 아래 사진에서 매트리스 아래에 살짝 보이는 나무 침대는 고정이 되어서 이동이 되지 않아요. 하지만 매트리스를 각각 안쪽으로 조금씩만 움직여서 두 침대 사이에서 딱 만나게 붙이면 된답니다. 침대 위에서 뛰지 않는 이상 아래로 빠지지 않아요. 

 

2. 미니바 없고 1박에 생수 2병, 탄산수 2병이 지급됩니다.

 

3. 객실 내 책상에 고속 충전기 포트가 2개 있어요.

포트만 있고 충전 케이블은 없으니 꼭 각자 챙겨오시길 ^^

 

4. 어얼리 체크인(Early Check-in) 없고 선착순!

오후 2시부터 대기순번 무인 접수를 받고 이때 접수한 순서대로 2시 30분부터 체크인 시작합니다. 아무리 일찍 와도 빠른 순번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좀 아쉬웠어요. 오후 2시부터 대기순번 접수라고 하는데 실제론 조금 일찍 시작하더군요. 저는 2시 시작한다고 해서 시간 맞춰서 갔더니 이미 7팀이 접수 완료 상태 ㅠㅠ  2시부터 조금 더 일찍 도착하셔야 할 듯 합니다.  

 

5. 수영장 깊이

실내 수영장은 정규 레인(1.2m)과 패밀리 풀(0.7)과 자쿠지가 있고, 야외 수영장은 자유 풀(1.1m)과 패밀리 풀(0.7m)과 자쿠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과 야외 수영장은 붙어 있어서 자유롭게 오갈 수 있어요.

 


총평 : 그래도 압도적으로 좋은 호텔이었어요!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은 최악의 헤어드라이어를 빼곤, 모든 점에서 아주 최고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주 여행 가실 때 1타로 꼭 이 호텔 고려해 보세요. 이상, 아무 대가 없이 제 돈 주고 숙박해본 후기였습니다. ^ㅅ^ 도움 되셨길 바라요~ 

 

 

 

 


추천글


 

 

경주 여행 가서 14K 책갈피를 공짜로 득템하는 방법

가족끼리 경주 여행을 다녀왔는데, 기대하지도 않았던 엄청난 선물을 받게 되어서 정보 공유차 글을 올립니다. 여행 가기전에 경주에 대해 검색을 꽤 했음에도 이런 내용이 잘 알려져 있지 않더

miniweb.kr

 


저는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으며

위 링크를 통해 쿠팡 상품을 구매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여러분의 구매가 좋은 컨텐츠를 작성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ㅅ^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