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갔다가
"하이맘 딸랑이 애착인형 만들기 캠페인"
배너를 보고 클릭했다.
현대홈쇼핑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
이벤트 기간은 9월 7일부터 9일까지
단 3일.
짧을 수밖에 없는게
1.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해서 대상자를 선정
2. 애착 인형 만들기 키트를 대상자에게 배송
3. 인형 만들기;;;
4. 인형이 완성되면 수거
5. 인형 + 유모차 증정
이런 순서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없을 것 같다.
그런데 현대홈쇼핑에서
왜 이렇게 번거롭게 진행을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그냥 인형이랑 유모차 사서
전달하면 되는 거 아냐?
굳이 고객들한테 인형을 만들게 하는 이유는?
바로...
이해와 참여!
돈만 써서 도와주는 것과
내 마음을 담아 도와주는 것은
정말
큰 차이가 있다.
비록 돈은
현대홈쇼핑이 쓰지만
(저 모든 과정을 진행하려면
스벅커피 300잔을
이벤트로 뿌리는 것에 비해
얼마나 막대한 비용이 들겠는가!!)
고객이 그 취지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그 과정에 함께하여
받는 사람들까지도
그 마음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그게 핵심인 것 같다.
사실
현대홈쇼핑은 다른 홈쇼핑과 비교해
진행해온 이벤트가
꽤나 사회의식적인 것들이 많았다.
환경 문제로 계속 대두되고 있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하는 캠페인
버려지는 중금속 덩어리...
폐 프라이팬을
재활용하는 캠페인
폐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가방 판매
내가 아는 것만 이 정도...
ESG... ESG...
말들은 많지만
이렇게 일관성 있게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을텐데 말이다.
암튼...
이게 현대홈쇼핑 오너? 사장?의
철학으로 진행되는 건지
아니면
마케팅 담당자가 열정을 불살르고 있는 건지
알 수는 없으나...
좋아요!
아주 좋아요.
현대홈쇼핑 마케팅 담당자님!
얼굴은 모르지만
당신 같은 사람들이
이 세상을 조금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 있다는 거
아는 사람이 있으니
조금이나마
보람을 느끼셔도 될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 마음 잃지 마시고
좋은 일 있을 때마다
"현대홈쇼핑"이 "현대홈쇼핑"했네
라는 칭찬
많이 들으시길 바라봅니다.
^ㅅ^
맨 처음에 소개한 캠페인에
참여해보실 분은??
아래로 들어가셔서 위에서 두번째 배너 누르시면 됩니다.
https://hmall.it/m
이 글은 현대홈쇼핑으로부터아쉽게도
한 푼의 원고료나 제품을 제공받지 않고
그냥 자발적으로 쓴 글입니다.
ㅎㅎㅎ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만 코로나 완치자, 차별이 서럽다고???? (0) | 2021.09.11 |
---|---|
재난지원금 등 문의로 카드사 전화 연결이 어려울 때 꿀팁 (0) | 2021.09.10 |
대구는 정말 고담대구인가? (0) | 2021.08.27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창작동화 (0) | 2021.08.26 |
인천은 정말 마계인천인가? (0) | 2021.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