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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후기

K8 전자제어 서스펜션, 고장시 수리 비용 얼마일까요?

by 당위정 2021. 8.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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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글에서

K8 1.6 하이브리드 또는 K8 3.5 가솔린

등에 적용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로부터

드라마틱한 승차감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평이 이어지는 것은

플라시보 효과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https://miniweb.kr/entry/K8-%EC%A0%84%EC%9E%90%EC%A0%9C%EC%96%B4-%EC%84%9C%EC%8A%A4%ED%8E%9C%EC%85%98%EC%97%90-%EB%8C%80%ED%95%9C-%ED%99%98%EC%83%81-%ED%98%B9%EC%9D%80-%ED%94%8C%EB%9D%BC%EC%8B%9C%EB%B3%B4

 

K8 전자제어 서스펜션에 대한 환상 혹은 플라시보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보다보면 K8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극찬하면서 반드시 넣어야 할 옵션이라고 강추하는 글과 동영상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정말 필요한 옵션인가에 대해선 지난

miniweb.kr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오너 드라이버들께서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을 선택하고 계신대요.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자체가

고도의 정밀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보니

문제가 생기거나 고장이 났을 때

수리비가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5년 넘어가면 고장 날 확률이 높아지므로

이 옵션을 선택할 거라면 반드시

보증 연장 서비스에 꼭 가입하라는

조언 댓글도 꽤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K8 전자제어 서스펜션 고장 시

수리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KIA 오토큐에 전화해서

직접 문의한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ㅅ^

 

단계 고장 유형 & 수리 방법 수리 비용
1단계
(십년감수)
배선/단자 단순 교환, 시스템 리셋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 10만 원 내외
2단계
(가슴아픔)
밸브, 센서 등 작은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 20~50만 원
3단계
(유체이탈)
에어펌프/스프링 등 중요 부품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 100~300만 원

특히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주요 부품인

에어펌프나 스프링을 교환할 경우

좌/우측 밸런스를 고려하여

멀쩡한 반대쪽 부품도 함께 교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실제 수리비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정품 대신 호환 재생품을 사용하면

부품비가 많이 줄어들 수는 있다고 합니다.

재생품이라고 해서

'재생 타이어' 이런 것처럼

저급한 품질은 아니라고 하니

실제 고장 발생 시 재생품으로 교체하는 것도

고려해봐야겠네요.

 

한편,

워낙 수리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아예 수리를 포기하시고

일반 서스펜션으로 교체를 하시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서스펜션으로 교체를 한다고 하여

특별히 문제가 있는 건 아니고

그냥 이 옵션 없는 차량을

출고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K8이 출시초기이기에

아직 수리 비용이 확인된 것은 아니므로

오토큐에서 참고 수준으로 말씀드리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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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iniweb.kr/entry/%EA%B0%80%EC%84%B1%EB%B9%84-%EC%B5%9C%EA%B3%A0%EC%9D%98-%EC%B0%A8%EB%9F%89-%EC%95%84%EC%9D%B4%ED%85%9C-%EB%8F%84%EC%96%B4%EC%8A%A4%ED%8C%9F%EB%9E%A8%ED%94%84-%EB%8B%AC%EC%95%84%EB%B3%B4%EC%84%B8%EC%9A%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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