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하는 글/이 인간을 기억하자

박미영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비상임이사

by 당위정 2023. 4. 8.
728x170

 

박미영 신임 이사는 전주지검, 대구지검, 대전지검, 인천지검, 청주지검 등을 거신 검사 출신입니다. 1978년생인 박미영 이사는 고려대 법대를 졸업하고 제4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검사복을 입었으며, 검찰을 나온 뒤 법무법인 유앤아이에서 활동하다가 현재는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박미영 이사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직에 부합하는 경력을 갖고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근로자의 안전유지·보건증진과 사업주의 재해예방활동으로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서, 특히 산재를 예방하고 줄이는 데 가장 큰 목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이사의 경력을 보면, '공단 기술총괄본부장', '산업안전보건교육원 교수실장', '산업안전보건본부 산업안전보건정책관'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사무총장', '한국교통대 안전공학과 교수', '직업환경의학교실 교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박미영 이사가 공단의 이사로 선임되었다는 것은 쉽게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박미영 이사는 검사 재직 당시 공안 형사 전문이라 노동법 관련 전문성이 있는 것도 아니구요.

 

결국 현 정권의 유행인 '전직 검사 출신 낙하산'이라고도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기사 : https://www.fnnews.com/news/202304041820471237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