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음식

[세븐일레븐] 뉴 치킨마요덮밥 ★★★

by 당위정 2022. 11. 15.
728x170

편의점 : 세븐일레븐
제품명 : 뉴 치킨마요덮밥 
중량 : 367 g
영양 정보 : 열량 819 kcal / 나트륨 1,020 mg
보관 : 냉장보관
가격 : 4,0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맵다 / 많이 맵다 / 왓 더...

간만에 세븐일레븐에 들렀는데, 레토르트 제품을 발굴하거나 새로 개발하는 건 거의 포기한 건가요? GS나 CU가 날마다 참신한 신제품을 쏟아내는 데 반해, 세븐일레븐을 갈 때마다 살 것이 참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쩔 수 없이 냉장 유통기간이 2일 남진한 도시락류를 골라 보았습니다.

 

 

치킨마요라는 메뉴 자체가 실패하기 참 어려운 메뉴죠. 어지간 해서야 맛 없게 만드는 게 더 어려우니 말입니다. 그런데 포장이 영 아니올시다 입니다. 필름 제거가 너무 어렵습니다. 거의 분식집 진공 필름 포장 수준이에요. 분식집 필름 포장이 뜯기 얼마나 어려우면 전용 컷터가지 주겠습니까. 이 제품도 전용 컷터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을만치 필름이 잘 아 떨어지고 조각조각 갈갈이 찢겨져 버립니다.

 

 


제품 구성 및 영양정보



제품 구성 및 영양정보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늘 궁금하던 건데, 알레르기 유발 재료 함유 표기를 보면, '아니, 이런 재료가 들어갔단 말이야' 하고 놀라게 됩니다. 정녕 '뉴 치킨마요덮밥'에 새우가 들어갔단 말입니까? 쇠고기도 넣었다구요? 고등어도 넣었단 말이 믿겨지십니까?

 

 

필름을 뜯으면 내부에 별도 용기가 있고, 그 안에 치킨마요 토핑과 볶음 김치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용기를 꺼내면 맨 밑에 흰 쌀밥이 나옵니다.

 

 


조리법


매우 매우 간단합니다.


  1. 필름 제거 후 전자레인지에 데워 드세요. (1000W 1분 30초 / 700W 2분)

 

내부 용기를 그대로 둔 채 통째로 돌려도 되나 잠시 고민했습니다만, 제거하라는 경고가 없으므로 그냥 돌렸습니다.

 

 


맛 평가와 별점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치킨마요덮밥은 실패하기가 더 어려운 메뉴입니다. 이 제품의 문제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밥의 양에 비해 토핑의 양이 적다는 것이죠.

 

아래 사진에서 보시듯이 섞어 보려고 애는 쓰지만 토핑 양이 적어서 제대로 섞이지를 않습니다. 소스라도 좀 더 많이 들어 있으면 밥을 비비기 훨씬 용이할 텐데 말예요. "볶음김치가 있으니 밥이 좀 싱거워도 괜찮잖아?" 와 같은 마인드였을지도 모릅니다.

 

 

 

 

맛은 무난한 편입니다. 하지만 볶음김치를 적절히 안배하여 균형미 넘치게 먹어보려 노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토핑과 소스의 양은 절대적으로 부족했고, 그 결과 전체적으로 조금 싱거운 식사였다는 느낌이 남았습니다.

 

이 정도면 굳이 '뉴' 라는 수식어를 달고 재출시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구(舊) 치킨마요덮밥'으로도 충분했을 녀석입니다.

 

이상으로,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한 '뉴 치킨마요덮밥' 구매&시식 후기였습니다.

 

 

 

[편스토랑] 편의점 음식 별점 등급으로 보기

제가 먹어본 편의점 음식 평가들을 별점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뷰한 모든 편의점 음식들은 제 돈으로 구매한 것이고 제조사나 유통사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ㅅ^)/ 별 다섯

miniweb.kr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