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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자동차 판매량 통계가 나왔습니다.
그랜저 판매량이 K8 대비
더블 스코어를 기록한 것을 보시고
"역시 명불허전, 그랜저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엔진 종류 | 그랜저 출고 대기기간 |
K8 출고 대기기간 |
||
가솔린 2.x | G 2.5 | 2.5개월 | G 2.5 | 6개월 이상 |
가솔린 3.x | G 3.3 | 1개월 | G 3.5 | 2.5개월 |
하이브리드 | HEV 2.4 | 2.5개월 | HEV 1.6 | 9개월 |
LPG | LPi 3.0 | 1개월 | LPi 3.5 | 9개월 이상 |
위와 같이 K8은 출고 대기기간이
모든 엔진 종류에서
그랜저 대비 2배 이상입니다.
생산대수가 동일하다면
K8 주문량이 그랜저의 2배라는 거죠.
매월 발표되는 자동차 판매량은
계약 기준이 아니라 출고 기준이기 때문에
더 빨리 나오는 차가
더 많이 판매된 것으로 기록될 수밖에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반도체 수급 문제로
K8 출고속도가 너무 느린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게다가...
그랜저의 경우, 10월 기준으로
연내 출고가 가능하다보니
개소세 할인 막차를 타기 위한 수요가
몰린 측면도 있습니다.
개소세 할인이 끝나면
체감상으로는 100~200만 원 정도를
더 내야 하기 때문에
그랜저나 K8이나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
싶은 분은 그랜저를 선택하게 되시겠죠.
어쨌든
K8 인기 엔진 트림은
지금 계약하시면
내년 하반기에 출고가 되겠네요.
신차 출시해놓고 부품 수급으로
팔지를 못하는 상황......
KIA 로서는 참 슬픈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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