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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10월 그랜저와 K8 판매량, 11월 현재 출고대기기간의 상관관계

by 당위정 2021.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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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다나와 자동차( https://auto.danawa.com/auto/?Work=record&Tab=Model&Nation=domestic&Month=2021-10-00 )

 

10월 자동차 판매량 통계가 나왔습니다.

 

그랜저 판매량이 K8 대비

더블 스코어를 기록한 것을 보시고 

"역시 명불허전, 그랜저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엔진 종류 그랜저
출고 대기기간
K8
출고 대기기간
가솔린 2.x G 2.5 2.5개월 G 2.5 6개월 이상
가솔린 3.x G 3.3 1개월 G 3.5 2.5개월
하이브리드 HEV 2.4 2.5개월 HEV 1.6 9개월
LPG LPi 3.0 1개월 LPi 3.5 9개월 이상

위와 같이 K8은 출고 대기기간이

모든 엔진 종류에서

그랜저 대비 2배 이상입니다.

생산대수가 동일하다면

K8 주문량이 그랜저의 2배라는 거죠.

 

매월 발표되는 자동차 판매량은

계약 기준이 아니라 출고 기준이기 때문에

더 빨리 나오는 차가

더 많이 판매된 것으로 기록될 수밖에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반도체 수급 문제로

K8 출고속도가 너무 느린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게다가...

 

 

 

[신선한 경제] "개소세 인하 끝난다는데, 출고 늦어지면 어쩌나"

[뉴스투데이] 차량을 인도받아 등록할 때 내는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재연장 없이 연말로 종료되는데요. 아직 차량을 받지 못한 신차 구매자들은 세금 혜택을 놓칠까 봐 마음을 졸이고

news.v.daum.net

그랜저의 경우, 10월 기준으로

연내 출고가 가능하다보니

개소세 할인 막차를 타기 위한 수요가

몰린 측면도 있습니다.

 

개소세 할인이 끝나면

체감상으로는 100~200만 원 정도를

더 내야 하기 때문에

그랜저나 K8이나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

싶은 분은 그랜저를 선택하게 되시겠죠.

 

어쨌든

K8 인기 엔진 트림은

지금 계약하시면

내년 하반기에 출고가 되겠네요.

신차 출시해놓고 부품 수급으로

팔지를 못하는 상황......

KIA 로서는 참 슬픈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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