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음식

[CU] 로제볶음우동 ★★

by 당위정 2022. 9. 22.
728x170

편의점 : CU
제품명 : 로제볶음우동 
중량 : 235 g
영양 정보 : 열량 445 kcal / 나트륨 1,376 mg
보관 : 실온보관
가격 : 2,6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맵다 / 많이 맵다 / 왓 더...

 

제가 편의점 음식을 리뷰하면서 제품 맛과는 별개로 제품 기획자를 대차게 깐 적이 몇 번 있습니다. 햄 듬뿍 로제 부대찌개, 그릭슈바인 로스트치킨 버터갈릭 오븐구이, 스팸 간장덮밥 등이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오늘 또 기획자를 까야 되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바로 CU에서 구입한 '로제볶음우동'입니다.

 

'꾸덕꾸덕 로제크림'이라는 문구와 화려한 포장지 비주얼에 낚여서 사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며... 리뷰 시작합니다.

 

화려한 디자인의 제품 포장... 그러나 사지 마세요.
제품 구성.... 화려한 포장지와 달리 우동면 사리와 로제 분말이 전부입니다.
제품 구성품의 영양 정보
제품 영양 정보

이 제품의 조리방법입니다.

 


로제볶음우동 조리법


  1. 용기에 분말스프를 넣은 다음 뜨거운 물을 용기 귀퉁이 부분의 삼각형 모양이 모두 잠길 정도로 넣고 잘 넣어주세요.
  2. 우동사리를 넣고 잘 풀어준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합니다. (1,000W 1분30초, 700W 2분)
  3. 조리된 우동을 잘 섞어 맛있게 드세요.

로제분말스프를 물에 녹이는 과정에서 물의 양을 '용기 귀퉁이 삼각형 모양이 잠길 정도'라고 표현한 걸 보고 뭔가 특이함을 감지했습니다. 제가 짐작컨대, 이 용기는 '로제볶음우동'을 위해 만들어지거나 이 조리법을 감안하여 수정 제작된 것이 아니고, 그냥 다른 제품에 사용되던 용기입니다. 이 제품 개발 과정에서 비용 절감을 위해 전용 용기를 생산하지 않기로 결정이 되었고, 다른 용기를 갖다 써야 되는데 물의 양을 어떻게 표기할까 고민하다가 저런 '용기 귀퉁이 삼각형 모양'이 등장한 거죠. 

 

문제의 귀퉁이 삼각형

 

뭐, 이 정도야 이해합니다. 그런데 두 번째 단계 '우동사리를 넣고 잘 풀어준 뒤' 여기부터 본격적으로 빌런이 등장하는데요. 너무나 평이하고 단순한 단계로 스윽 지나갔지만....

 

 

면이 풀어지지 않습니다!!!

 

에이 설마..... 풀어지니까 풀어주라고 조리법을 써놨겠지요?

 

절대로 풀어지지 않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이 제품의 가격은 2,600원. 레토르트 식품 라인업에서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제품 구성은 너무나 단촐하고(면+분말), 원가 절감에 매우 신경을 쓴 기색이 보이며(용기 디자인), 면조차 우동 제품류 라인업에서 사리 부분만 공용으로 쓰는 것 같단 말이죠. 그렇다면 이 우동사리는 '로제볶음우동'을 위해 생산된 것이 아니고, 국물 우동용이라는 겁니다. 당연히 끓는 물에 넣어서 풀어주는 걸 전제하고 생산되었을 겁니다. 그냥 맨바닥에서 '잘 풀어주세요' 한다고 잘 풀어질 턱이 없다는 겁니다.

 

전자렌지에 조금이라도 돌려서 부드럽게 해주면 풀릴까 싶어 1분 정도 돌려보았지만 웬걸! 절대 풀어지지 않습니다. 

 

위 사진이 완성된 상태인데, 우동면발이 풀어진게 아니라 찢어발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풀리지 않습니다. 절대요! 풀리지 않은 상태로 조리를 할 수밖에 없고 그러면 속에는 아예 떡이 지기도 합니다.

 

도대체 이 '로제볶음우동'을 기획한 사람은 이걸 조리해서 먹어는 보았을까요? 먹어는 본 것 같습니다. 제품 곳곳에 '잘 풀어주라'는 얘기가 계속 등장합니다. 잘 풀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까 계속 강조하죠.

 

 

이 제품은 조리법이 잘못되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로제분말을 섞이 이전에 우동 사리를 뜨거운 물어 불려서 풀어주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로제분말을 투입하는 식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제가 제품 기획자도 아닌데 왜 이걸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이딴 식으로 제품 기획하고 출시하는 게 기획자 당신의 업무라면 그냥 퇴사하세요. 이런 식으로 해도 월급이 나온다는 게 같은 직장인으로서 납득이 안갑니다. 면이 떡져도 맛이라도 있으면 용서가 되겠는데(예 : 스팸 간장덮밥) 딱히 맛이 있지도 않아요. 싸니까(2,600 원) 그냥 입 다물고 먹으란 건지?

 

우동처럼 풍성한 면발에 로제소스가 들어간 약간 매콤한 면류를 드시고 싶다면

 

 

 

[CU] 로제크림 누들떡볶이 ★★★★★

편의점 : CU(씨유) 제품명 : 로제크림 누들떡볶이 중량 : 223 g 영양 정보 : 476 kcal / 1197 mg 보관 : 실온보관 가격 : 2,8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miniweb.kr

 

그냥 이 걸 드세요, 여러분. 조리법 이상한 건 공통적인 문제인데, 맛으로는 저게 훨씬 낫고요. 면이 떡 지지도 않거든요. 가격도 불과 200원 차이입니다. 둘 다 CU이고 설명서 이상한 걸 보면, 같은 기획자일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아니면 아예 로제 스파게티를 권해드립니다.

 

 

[GS25] CJ 스파이시로제 스파게티 ★★★★

편의점 : GS25 제품명 : CJ 스파이시로제 스파게티 중량 : 262 g 영양 정보 : 500 kcal, 1,570 mg 보관 : 냉장보관 가격 : 3,9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miniweb.kr

 

제품 리뷰하다가 또 기획자 성토하고 다른 제품 권유해드리고 있네요. 지금까지 CU에서 구매한 로제볶음우동 제품 리뷰였습니다. 

 

 

 

 

 

[편스토랑] 편의점 음식 별점 등급으로 보기

제가 먹어본 편의점 음식 평가들을 별점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뷰한 모든 편의점 음식들은 제 돈으로 구매한 것이고 제조사나 유통사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ㅅ^)/ 별 다섯

miniweb.kr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