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음식

[CU] 유리의 새콤달콤 나폴리탄 파스타 ★★

by 당위정 2023. 1. 11.
728x170

 

편의점 : CU
제품명 : 유리의 새콤달콤 나폴리탄 파스타
중량 : 260 g
영양 정보 : 열량 395 kcal / 나트륨 1,115 mg
보관 : 냉장보관
가격 : 5,5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맵다 / 많이 맵다 / 왓 더...

 

뚠뚠푸드가 만들었던 짱구 시리즈, '짱구 키리모찌 우동'과 '짱구는 카레대왕'의 맛이 썩 괜찮았기 때문에 유아틱한 포장에도 불구하고 '유리의 새콤달콤 나폴리탄 파스타를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결제를 하고 보니, 5,500 원!! 제가 먹어보았던 파스타의 최고봉 '솔미라구 파스타'가 불과 4,700 원인데, 짱구 시리즈 파스타 제품이 무려 5,500 원이라니.... 

 

그대... 감당할 수 있는 가격입니까?

 

반전의 맛이 있었던 키리모찌의 경험이 있으므로 한 번 믿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구성 및 영양정보



제품 구성 및 영양정보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위 사진 아랫 줄 맨 왼쪽이 야채 + 베이컨 플레이크입니다.

 

 

 

 

 


조리법


제품 조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면과 야채 후레이크를 넣어주고 뜨거운 물을 물선까지 부어줍니다.
  2. 가정용, 업소용 전자레인지에서 1분 조리하여준 후, 물을 모두 따라버려줍니다.
  3. 소스와 파마산 치즈를 넣고 비벼준 다음 취식합니다.
    ★ 반숙 계란 또는 계란후라이를 올려드리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특이하게도 빨간 색 폰트로 강조까지 하면서 가정용/업소용 전자레인지 종류와 무관하게 1분만 조리하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전자레인지 기종에 따라 적정 조리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조리되는 상태를 보면서 조리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적는 건 뭔가요? 조리되는 상태를 보면서 뭐 어떻게 하라고? 끓어 넘치는지 잘 보라는 건가? 중간에 열어서 면이 잘 풀렸는지 확인하라는 건가? 뭐 어쩌라고?

 

 

 


맛 평가와 별점


맛 평가 들어갑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감히 솔미 라구 파스타 보다도 비싼 가격을 책정한 이 담대함에 걸맞는 맛의 위엄을 보여주었는가? 터무니없는 자신감이었습니다. 솔미 라구 파스타의 운동화 끈 묶기에도 버거운 열악한 맛입니다. 소스는 적정히 괜찮다 싶으면서도 이 맛이 전체적으로 겉돈다... 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3천원대 가격이라면 먹어줄 법도 하겠네요.

 

 

이렇게 마시 겉돌게 된 1차적인 이유는 성의 없는 조리법 내지 제품 구성에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조리법을 다시 한 번 보시죠.

 

 

너무나도 평이하고 자연스럽게 넘어간 단계...."물을 모두 따라버려줍니다".....

 

어떻게요?

 

저런 식이면 냉장고에 코끼리를 집어넣는 것도 너무나 쉬운 일이죠. 냉장고 문을 연다 > 코끼리를 넣는다 > 냉장고 문을 닫는다.... ;;;;; 중요한 건 어떻게 넣느냐는 건데, 유리의 새콤달콤 나폴리탄 파스타의 저 조리법은 어떻게? 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습니다.

 

맨 처음 제품 구성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플라스틱 용기에 플라스틱 뚜껑까지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라스틱 뚜껑에 물 따라내기용 구멍을 내는 것이 그리도 어려웠을까요?

 

 

위 사진은 플라스틱 용기로 구성되어 판매되는 생생우동 뚜껑 사진입니다. 뚜껑에 물 따르는 구멍이 보이죠? 이런 구멍 내는 게 그리고 어렵고 고차원적인 기술을 요하는 것이었냐.... 이 말입니다. 무려 5,500원짜리씩이나 되는 파스타가 말예요.

 

물에 둥둥 떠다니는 야채 후레이크가 흘러나가는 걸 막기 위해 젓가락으로 디펜스 잘 하면서 물을 따라내라는 건지???? 제가 잘못한 건가요? 무슨 채반 같은 걸로 면을 걸렀어야 되나요? 도무지 이해가 안 됩니다. 그러다 보니 물을 바짝(=모두) 따라내지 못하고 국물이 남게 되고, 거기에 소스를 투입하여 버무리면 멀건 국물로 뒤범벅된 파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맛이 겉도는 원인 1순위죠.

 

이런 본질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과 개선이 없이는 '내가 지금 뭘 먹은 거지?' 하는 존재론적 고민에 휩싸일 수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요. 

 

지금까지 CU에서 구매한 유리의 새콤달콤 나폴리탄 파스타 제품 리뷰였습니다.

 

 

 

[편스토랑] 편의점 음식 별점 등급으로 보기

제가 먹어본 편의점 음식 평가들을 별점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뷰한 모든 편의점 음식들은 제 돈으로 구매한 것이고 제조사나 유통사로부터 아무런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ㅅ^)/ 별 다섯

miniweb.kr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