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음식

[CU] 편스토랑 신계념 꼬꼬덮밥 ★★★★

by 당위정 2022. 4. 7.
728x170

편의점 : CU
제품명 : 편스토랑 신계념 꼬꼬덮밥 
중량 : 410 g
영양 정보 : 654 kcal, 1,587 mg
보관 : 냉장보관
가격 : 5,500 원
맛 점수(별 5개 만점) : ★★★★ 
매운 맛 : 전혀 맵지 않다 / 살짝 맵다 / 맵다 / 많이 맵다 / 왓 더...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별 5개짜리 'CU 편스토랑 돈규 라이스'의 닭고기 버전 덮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신계념의 '계'는 닭 鷄인 것 같고, '념'은 양념의 념 자를 따온 듯해요.

 

조리법에는 양념소스와 밥(햇반)을 같이 전자렌지에 돌리라고 나와 있는데, 양념은 너무 끓어버리고 밥은 설익는 결과를 맞이 했습니다. 햇반을 제시된 시간보다 30초 정도 추가해서 먼저 돌리고, 1분쯤 남았을 때 용기에 담은 양념을 햇반 위에 올린 후 전자렌지를 마저돌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밥의 포장을 점선 부분까지 벗기고 신계념 소스는 용기에 담아 종이케이스를 다시 끼워주세요.
  2. 밥을 전자렌지에 넣고 조리합니다. (매장용 1,000W는 2분 30초, 가정용 700W는 3분)
  3. 전자렌지 남은 시간이 1분쯤 되었을 때 전자렌지를 열고 용기에 담긴 소스를 밥 위에 올리고 남은 시간을 계속 돌려줍니다.
  4. 용기에 밥을 넣고 잘 비벼서 맛있게 드세요.

 

기호에 따라 바질 페스토를 추가하라고 되어 있네요. 하지만 기호에 따라서가 아니라 무조건 추가해야 됩니다. 기본 양념소스에만 밥을 비벼 먹으면 그냥 무식하게 짠 덮밥이라는 생각만 듭니다. 원재료가 닭고기인지 돼지고기인지 모를 정도로요. 이 점 때문에 돈규 라이스와 달리 별 1개를 뺐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다가 바질 페스토를 넣는 순간 비로소 이 제품만의 풍미가 살아납니다.

 

완전히 다 짜서 섞어 먹는 것 보다는 양념과 밥이 다 비벼진 상태에서 바질 페스토를 구석에 쭉 짜놓고,  한 숟갈 한 숟갈 먹을 때마다 조금씩 바질 테스토를 묻혀서(?) 혹은 쌈장 찍듯이 조금 찍어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제품 구성

 

영양 정보
처음보는 즉석밥 브랜드
조리 후 바질 페스토 짜놓은 모습
근접 사진

728x90
그리드형

댓글